산행기/일반산 산행기

초보산꾼 사진 답사기 - 주월산(보성군) : 아침 풍경 그리고 해돋이..

산중산담 2022. 7. 17. 07:52

 

초보산꾼 사진 답사기   -   주월산(보성군)  :  아침 풍경 그리고 해돋이..  

 

 

 

언제 :   임인壬寅년(22년) 견우달 07월 이틀(금요무박) 흙날

 

 

누구랑 :  다음수도권산악회 호남정맥 산우님들과 함께..

 

 

어딜 :    봇재  ~    주월산  ~  무남이재   (호남정맥  산행 연계)

 

 

 

          

주월산 정상..

주월산舟越山

옛날 득량만 바닷물이 홍수로 밀려올 때 '배가 이 산을 넘었다' 하여 주월산(舟越山)이라 했으며,  보성군의 겸백면 수남리와 조성면 대곡리 · 덕산리 · 봉능리 · 우천리에 걸쳐 있는 산이다(고도:557m). 『신증동국여지승람』(보성)에 "주월산(舟越山) 보성군의 동쪽 17리에 있다."라고 기록되어 있다. 배가 넘어갔다고 하여 주월산이라고 부른다고 한다. 옛날 득량면 앞 바닷물이 홍수로 밀려 와 배가 이 산을 넘어 갔다고 구전한다.    [네이버 지식백과] 주월산 [舟越山, Juwolsan] (한국지명유래집 전라 · 제주편 지명)

 

 

 

주월산 유래에 맞게 배형상의 전망대가 이채롭다..

 

예당쌀로 유명한 일제에 의해 조성된 간척지인 예당평야와 뒤로 고흥반도를 일으킨 담 구간에서 만나게 될 고흥지맥 산군들..  

 

 

북쪽으로는 담 구간에 만날 존재산이 기다리고 있고 바로 앞에 대곡저수지와 골프장도 보인다.

 

 

가야할 마루금상에 방장산 정상에 설치된 통신탑 시설이 유난히 아침 햇살에 빛나고 있고 아래로 득량면 일대..

방장산 아래로 주월산의 유래가 된 득량만을 끼고 있는 호남정맥에서 분기된 오봉산은 오늘 날머리까지 친구하며 걷게 된다.

 

마침 떠 오른 해돋이..  고흥지맥 뒤로 떠오르면서 산그리매도 서서히 존재감을 나타내기 시작하고..

 

 

 

 

사진 감상..

 

 

 

주월산 정상 모습..

 

 

보성 득량면 오봉산 방향

 

 

예당평야의 아침..

 

해돋이 감상

 

 

 

패리글라이딩 활공장 안내문

 

주월산을 떠나면서 되돌아 본..   

 
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초보산꾼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''